맞춤형 과정민원접점 공직자 힐링 과정
과정목적
◦ 주민의 행정서비스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일선 현장의 스트레스 증가
◦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부서에 활력을 높이는 Refresh와 힐링의 기회 제공
◦ 격무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정 능률 향상으로 주민이 행복한 정책 구현
◦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부서에 활력을 높이는 Refresh와 힐링의 기회 제공
◦ 격무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정 능률 향상으로 주민이 행복한 정책 구현
주요내용
◦ 전문 진단프로그램(DISC 진단)
◦ 팀 빌딩/작품 활동(콜라쥬 만들기)
◦ 체험활동Ⅰ(힐링, 명상
) ◦ 체험활동Ⅱ(생활요가, 스트레칭)
◦ 브레인샤워 명사특강 프로그램
◦ 화합과 인정의 시간(칭찬릴레이)
◦ 팀 빌딩/작품 활동(콜라쥬 만들기)
◦ 체험활동Ⅰ(힐링, 명상
) ◦ 체험활동Ⅱ(생활요가, 스트레칭)
◦ 브레인샤워 명사특강 프로그램
◦ 화합과 인정의 시간(칭찬릴레이)
운영방법
◦ 민원접점 공직자 30명 내외(1차수, 5개조 편성)
◦ 전문교보재, 진단키트 활용한 체험 방식 진행
◦ 참여형 과정 (나는 나야 표현하기, 칭찬릴레이 등)
◦ 전문교보재, 진단키트 활용한 체험 방식 진행
◦ 참여형 과정 (나는 나야 표현하기, 칭찬릴레이 등)
운영개요
◦ 교육기간: 2~3일
◦ 교육대상: 팀장이하
◦ 교육인원: 30명 내외
◦ 교육대상: 팀장이하
◦ 교육인원: 30명 내외